home > 성기성형 클리닉 > 음경만곡

평상시에는 뚜렷하게 표시가 나지 않지만 발기 시에는 눈에 띄게 휘어지는 증상으로 심각한 경우 발기 시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성관계 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선천적 음경만곡증은 어릴 때는 잘 모르고 있다가 사춘기 시절이 지나면서 성적인 관심이 커졌을 때 발견하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태아의 신체가 형성될 때 음경의 일부분에 탄력이 떨어지는 섬유화 조직이 생성되거나, 이와는 반대로 음경해면체 주위에 너무 당기는 조직이 남아있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요도 해면체와 음경해면체의 좌우측 성장 비율에 차이가 나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후천적 음경만곡증은 과도하게 끼는 옷이나 잘못된 자위습관, 혹은 음경골절 등의 외상이나 과격한 성관계 등의 이유로 은경해면체를 둘러싸는 단단한 조직인 백막에 딱딱한 결절이 생기면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페이로니병(Peyronie's Disease)이라는 음경섬유화가 생기는 질환 등의 요인으로 발생됩니다.

음경만곡증의 증상과 진행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은 관찰을 하게 됩니다.
휘어진 정도가 심하지 않고 통증이 없으며 성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굳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만곡증의 정도가 30도 이상이거나 성관계에 지장이 있을 경우, 통증이 있거나 발기력이 저하된다면 단계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병변 내 약물 주사에도 반응하지 않으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합니다.

지점선택